공간의 가치를 만들다

국내 최저가로 판매부터 전문 시공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폴리컴퍼니입니다.

익스테리어 전문 자세히보기

스카이어닝

스카이어닝 종류&가격 총정리!

폴리 컴퍼니 2024. 2. 28. 09:00

폴리컴퍼니입니다.

봄기운이 올라오면서 차양 시설을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는 거 같습니다 ㅎㅎ

그래서 많이 문의가 들어오는 스카이어닝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스카이어닝 종류부터 가격까지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어닝의 종류는 이렇게 나눠봤습니다.

 

스카이어닝 하면 대부분 이런 모습을 생각하실 거예요.

가장 기본적이고 베이직한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기본형! ㅎㅎ

물이 떨어져야 하니 아래로 살짝 비스듬히 직선으로 떨어지는 구조네요.

 

 

기둥을 앞/뒤 모두 세우는 게 가장 기본인데

이렇게 벽에 고정이 가능한 현장은

뒷기둥은 없애고 벽에 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도 하네요.

현장 상태에 따라 결정!

 

아예 기둥을 없앤 벽걸이형 스카이어닝도 있습니다.

가게 앞에 설치하시려는 분들은

이 벽걸이형을 많이 선호하시는 거 같아요~

사진에서처럼 상부 쪽으로 연결되어 고정시키기 때문에

무조건 스카이어닝 상부에 고정할만한 단단한 지지 구조물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은 곳은 어쩔 수 없이 뒷면에 기둥을 세워서

거기에 연결하는 식으로 고정을 하게 되는데..

기본형보다 안정감이 없으니 주의하셔야 할 듯하네요!

 

아치형은 말 그대로 아치 모양, 즉 곡선으로 된 스카이어닝입니다.

기본형이 직선으로 내려온다면 아치형은 곡선의 형태를 띠고 있죠.

굳이 곡선을 사용하는 이유는

넓은 공간에서 지붕이 직선으로 떨어지게 되면

개방감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그래요~~

그래서 작은 공간에는 기본형이, 큰 공간에는 아치형이 설치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넓은 공간이니 추가 지지대를 꼭!! 설치해줘야 하므로

기본형에 비해 어쩔 수 없이 가격이 올라가겠네요.

 

양개방형은 아치형과 결합된 구조인데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개방되는 형태입니다.

특이하죠?ㅎㅎ

 

요렇게 기본형과 결합된 구조도 가능하답니다~

취향에 맞게..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아치형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주로 사용되는 듯합니다.

 

블레이드형은 번외로 빼봤는데요~

아무래도 어닝이랑 개념이 약간 다르다 보니..ㅎㅎ

블레이드형은 지붕이 개폐되는 건 맞지만, 완전하게 활짝 열리는 건 아니에요.

이게 무슨 말이냐면요~

 

블레이드형 (시스템파고라)

이런 식으로 블레이드 지붕이 돌아가면서 제자리에서 개폐가 되는 구조예요.

이런 블레이드형은 시스템파고라라고 명칭 하죠 ^^

어닝과 다르게 모든 소재가 전부 알루미늄이다 보니

내구성이 더 좋긴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고요~!

 

시스템 파고라와 비슷한 듯 다른 자동 전동 어닝의 특징!

폴리컴퍼니입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요즘 같은 시기에 문의가 쇄도하는 야외 차양 시설물, 자동 전동어닝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 전동어닝이란? 전동어닝은 전기 모터를 사용해

poly-company.tistory.com

 

스카이어닝 가격은 아무래도 가장 많이 설치하는 기본형 기준, 3가지 정도 사이즈로 알아봤고요~~

가격은 이렇습니다~! 시스템파고라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인 거 같지만

시스템파고라 설치비는 150만 원선에서 고정돼있는 반면..

스카이어닝은 알아본 결과 설치비 폭이 크더라고요 ㅠㅠ 

(잘 알아보고 해야 할 듯해요)

아무래도 현장 실측을 해보는 게 가장 정확하긴 하겠죠?

스카이어닝 견적 상담은 아래 사이트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전동 스카이 어닝 : 야품

[야품] 책임자재 책임시공 책임서비스, 야외의품격

smartstore.naver.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